신제품 리뷰

뒤로가기
제목

캐논 익서스 30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04-12-20 14:04:22

조회 44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캐논 익서스 500은 소형 자동카메라 라인업인 익서스 시리즈의 대표 모델로 올해 초 출시된 이후 지금껏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ジ牝璨늄윱求? 근 몇 달간에 걸쳐 얇은 바디에 대형 액정화면을 채용한 소형 카메라들이 주류를 이루자 캐논에서도 이에 부합하는 익서스 라인업의 신모델인 익서스 40과 익서스 30을 발표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카메라는 300만 화소급인 익서스 30입니다.

 

 

  

  익서스 30의 외형은 알루미늄 재질의 직사각형 모양입니다. 디자인의 기본 컨셉은 그대로 유지했지만 두께가 상당히 얇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께가 얇아졌지만 전체적인 기능은 상승되었습니다. 새로운 익서스 카메라에는 DIGIC II라는 화상처리 엔진이 새로 탑재됩니다. 캐논 최고 사양의 DSLR 카메라인 1Ds Mark II에도 채용되는 이 엔진은 여러기능을 하나의 반도체에 통합하여 공간 절약에 기여했고, 처리속도가 한층 상승되어 초기 가동 속도나 초점 조절, 노출 제어 등의 전반적인 카메라 조작 속도를 높였습니다.

 

  

  익서스 40과 30은 모두 1/2.5인치인 동일한 크기의 CCD를 이미지 센서로 채용했습니다. 300만 화소를 지원하는 익서스 30에는 무난한 수준입니다. 광학 줌은 이전과 비슷한 수준인 35mm ~ 105mm(35mm 필름 카메라 환산치)의 3배 줌을 지원합니다. 렌즈부에는 캐논에서 개발한 UA(Ultra high refractive index Aspherical Lens)렌즈가 2매 사용됩니다. UA렌즈는 현존하는 비구면 렌즈 중 가장 높은 굴절률을 보이는 렌즈로 해상력과 수차 보정 효과를 유지하면서 유로 코인 정도의 크기로 렌즈부를 소형화 할 수 있어 익서스 30의 바디 두께를 줄이는 데 공헌하고 있습니다.

 

  

  익서스 30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액정화면입니다. 기존의 익서스 시리즈는 1.5인치의 액정 모니터를 고집해 왔었는데 2인치로 크기를 늘렸습니다. 액정모니터가 커지면서 버튼 배열도 조금 달라졌는데 이전에 액정 모니터 아래에 있던 버튼들이 십자형 버튼의 기능으로 편입되었습니다. 기능 선택을 메뉴로 들어가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지만 엄지손가락이 십자형 버튼 위에만 놓여져 있으면 거의 모든 카메라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카메라를 더 안정된 자세에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캐논 카메라들의 기능 중 개선이 더딘 부분이 동영상 분야인데 익서스 40, 30에 이르러 동영상 기능이 상당부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새로 탑재된 DIGIC II 엔진의 처리능력에 힘입어 디지탈 카메라 중 세계 최초로 초당 60프레임을 기록하는 "스무드 동영상" 기능을 포함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동작을 부드럽게 재생시킬 수 있고, 640 x 480 / 320 x 240 / 160 x 120 해상도에서 메모리의 용량이 가득 찰 때까지 촬영합니다.

 

  메모리는 SD 카드가 사용되며 배터리는 전용 리튬 이온 배터리인 NB-4L을 사용합니다. 익서스 30은 익서스 40과 함께 미국에서 먼저 발표되었고 출시일과 가격은 아직 모두 미정입니다.

출시 디시인사이드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